본문 바로가기

KANC 나노공동연구 플랫폼

  • HOME
  • 사업소개
  • 언론보도

언론보도

21세기 신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국나노기술원 입니다

나노 공동연구 언론보도자료 입니다.

한국나노기술원, 2018년 기술이전 협약식 및 기술사업화 사례발표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최고관리자 작성일18-12-08 14:00 조회94회 댓글0건

본문

한국나노기술원(원장 이윤덕)은 지난 6일 ‘2018년 기술이전 협약식 및 기술사업화 사례발표회’를 수원 라마다 프라자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행사에서는 2018년도 기술이전 협약식 및 경기도 기업들의 기술사업화 우수사례 발표와 관련 산학연간 네트워킹의 자리가 마련되었다.

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나노기술원과 5개 기업이 기술이전 세부 협약을 체결하였고, ‘HEMT 소자의 DC 및 RF 특성 측정 및 분석 외 1건(실시기업 : ㈜웨이비스)’, ‘광학 PR 구조물 증착공정(실시기업 : ㈜비욘드아이즈), ’내수분성 및 주변 잡응력으로부터 우수한 수위정밀도 2mm 세탁기向 MEMS 복합센서 개발 외 1건(실시기업 : ㈜멤스팩), ‘적외선 컬러 영상 획득 시스템 및 방법(실시기업 : ㈜아이비아), ’산화물 박막 트랜지스터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해서 제조되는 산화물 박막 트랜지스터(실시기업 : ㈜바이오필리아) 등 총 7개의 기술이전에 대한 협약을 실시하였다.

한편, 한국나노기술원은 지난 9월 ‘2018년 상반기 기술이전 기술료 포상 수여식’을 개최해 2018년 상반기 한국나노기술원의 보유 노하우 및 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발생한 기술료 수익금을 기술이전 활성화 촉진을 위해 관련 직원 6명에게 보상금으로 지급한 바 있다. 한국나노기술원은 기술이전을 통한 기술료 수익금은 노후 장비의 현대화를 위한 ‘장비현대화 펀드’ 계정으로 적립한다.

이윤덕 한국나노기술원 원장은 "앞으로도 한국나노기술원의 보유 노하우 및 특허 기술이전을 통해 도내 기업들의 기술이전 활성화 촉진에 더욱 힘쓰겠다"고 밝혔다.

출처 : 내외경제TV(http://www.nbntv.co.kr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이용약관

개인정보 취급방침

이메일무단수집거부